대동이앙기에서 제작한 DRP60D는 국내 동급 이앙기 중에서 가장 파워가 강하고, 직진 구간에서는 자율주행이 가능한 첨단주행시스템이 장착된 이앙기입니다.
만약 10조 이하의 중형급 이앙기를 찾는 농업인이라면, DRP60D가 적합한데요. 기존 이앙기 대비해 엔진이 업그레이드 되고, 연비효율이 좋아졌습니다. 정확한 제원과 성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대동이앙기 DRP60D 제원과 성능
DRP60D는 어떤 작업 환경에서도 모 심는 길이를 일정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전륜 독립 서스펜션과 수평제어 시스템을 갖춘 이앙기입니다. 모를 심을 때 종자의 자세를 반듯하게 해주는 센서를 가지고 있으며, 소식 재배도 가능하도록 신형 이앙암을 장착했습니다.
또한, 경량화된 균평장치와 전자비례제어밸브를 활용해 기존보다 모 심는 속도가 더 빨라졌으며, 정확도가 상승하였습니다. 엔진의 경우 동급에서 우수한 24마력 디젤엔진이며, 습지에서도 성능저하가 적어서 낮은 연료 소비율로 유류비가 절감되는 효과도 있습니다.
이앙부는 원터치 식으로 변경되어 탈부착이 용이해졌고 잔량 비료도 쉽게 배출할 수 있도록 시비기를 업데이트했습니다. 그리고 설계도면도 다소 변경하여 탁원한 정비성을 가졌습니다.
DRP60D 가격과 판매처
대동이앙기 DRP60D는 약 5500만원으로 시세가 형성되어 있고, 리스로 진행할 경우 3년 약정 기준으로 180만원 정도입니다. 편의장치, 이앙부 개수 등이 추가될 경우 시세는 최대 8000만원까지 상승합니다.
가격이 부담된다면 정부보조금이나 농기계 지원금을 신청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농기계 지원금을 적용할 경우 DRP60D 가격의 일부를 지자체가 부담하므로 관할 부서에 문의하세요.
판매처는 대동 농기계 대리점과 공식인증 영업점을 찾아가시면 되는데요. 대표적인 대리점은 화천군, 보성군, 평창군, 속초시 등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전국 108개소가 설치되어 있으므로 가까운 대리점에 방문해서 구입상담을 받아보세요.
DRP60D 디자인 차별화, 내장기능
이번 제품에서는 대쉬보드가 상당히 많이 변경됐습니다. 원터치 방식의 대시보드와 균평장치 높이, 수평, 모공급 높이를 스스로 조절할 수 있도록 전자식 다이얼이 자동화되었습니다. 직진구간 자율주행 기능은 듀얼시프드와 다이얼로 조절하게 됩니다.
심플한 내장 디자인으로 제작되었고, 서스펜션 보강을 통해 편리한 승차감을 느낄 수 있는 것이 차이점입니다. 캐빈 공간을 별도로 분리하지 않아 탑승과 하차가 용이하고, 앉은 자리에서 모판과 모든 밸브를 조정할 수 있게끔 편의장치가 배치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