얀마 트랙터는 에너지 절약을 중점적으로 개발하는 농기계 전문 회사이며, 농기계 뿐만 아니라 건설기계와 해양기계, 엔진, 에너지시스템, 발전기 등을 종합적으로 개발합니다.
얀마에서 출시한 트랙터는 총 6가지 제품이 있으며, 본문에서 소개할 YT470A는 미들급 트랙터로 가장 인기가 많은 제품입니다. 미들급이긴 하지만 엔진 출력이 상승하고 연비도 좋아졌습니다.
얀마 YT470A 제원과 특징
얀마 트랙터 YT470A는 고출력 엔진과 EU 법규를 만족하는 배기가스 친환경 엔진을 탑재한 미들급 트랙터입니다. 엔진RPM과 차속의 상한선을 사용자가 직접 지정할 수 있는 AB모드를 탑재했고, HMT 변속기를 사용해 고효율의 무단변속이 가능합니다.
무단변속을 통해 작업자의 세밀한 작업을 돕고, 변속충격이 없어 편안한 탑승감을 제공할 수 있는 것이 얀마 트랙터의 특징인데요. 승용차와 동일한 프레스 공법으로 전면 통유리 캐빈을 장착했고, 서스펜션 개편을 통해 승차감도 우수합니다.
DPF재생기의 PM 리셋재생을 100시간마다 해줘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는데요. 자동 DPF 재생기를 장착해 작업 중에 끊김없이 재생이 가능해졌습니다. 많은 농업인들이 좋아할 만한 소식이네요.
얀마 YT470A 가격과 차이점
전자식 시스템과 고출력 엔진이 탑재된 얀마 YT470A 모델 가격은 약 1억 3천만원 정도입니다. 가격은 프로모션이나 지자체 지원금에 따라 할인받을 수 있으며, 옵션이 추가될 경우 최대 1억 6천만원까지 상승할 수 있습니다.
가격이 부담될 경우 대리점 또는 영업점을 통해 리스로 진행하는 것이 좋은데요. 리스 금액은 월 약 300만원 정도로 예상되지만, 계약기간에 따라 리스 금액이 달라지게 되니 자세한 가격은 대리점에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얀마 YT470A는 다른 모델보다 전자식 시스템이 많이 장착되어 있다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E-CONTROLLER라는 8인치 칼라모니터를 통해 작업을 자동으로 제어할 수 있는데요. 파워모드는 부하가 클 때 엔진 회전이 자동으로 상승되는 기능이며, 에코모드는 부하가 작을 때 엔진 회전속도를 낮추어 연료를 절약하는 모드입니다. 연료효율이 높아 월 관리비가 다른 모델보다 적게든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얀마 YT470A 디자인 측면 상세
얀마 트랙터 디자인은 전형적인 농촌 트랙터의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YT470A의 경우 미들급이므로 크지 않으며, 전장은 4,000mm로 좁은 농지에서도 수월하게 작업할 수 있습니다.
지상고는 445mm이며 옵션을 통해 440mm까지 낮출 수 있으며, 전고는 2800mm로 성인이 탑승하고 내리기에도 부담없는 높이입니다. 색상은 빨간색이 기본이며, 이염방지 처리가 되어 있으므로 간단한 작업에서는 외관이 더러워지지 않습니다. 또한, 타이어는 20인치를 이용하여 너무 크지 않기 때문에 작업하기 수월합니다.